순천교육지원청, 온 가족이 함께 하는 그림책(동화책) 한글교실 실시

“다문화 가정의 한국어 능력 향상을 위한 ”

양재봉 기자 yjb66@nate.com
2022년 08월 04일(목) 14:00
순천교육지원청, 온 가족이 함께 하는 그림책(동화책) 한글교실 실시
[동부타임즈 = 양재봉 기자]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덕)은 7월 25일부터 8월 5일까지 총 2주간에 걸쳐 다문화학생을 위한‘온 가족이 함게 하는 그림책(동화책) 한글교실’을 실시하였다. 순천성남초등학교의 다문화가족을 포함한 학생 40여명이 2개반으로 나누어져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진행되었다.

‘온 가족이 함게 하는 그림책(동화책) 한글교실’은 순천남산초등학교에서 학기 중 프로그램으로 격주 토요일에 진행되고 있으며, 순천성남초등학교는 방학 중 프로그램으로 실시하였다. 이 프로그램은 다문화가정의 부족한 한국어 의사소통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그림책을 활용한 여러 가지 활동을 통해 가족간의 소통을 증대시키는데 도움을 주고자 하는 목적이 있다.

이용덕 교육장은 “일반 가정도 자녀가 성장할수록 소통에 어려움을 겪기 마련인데 다문화 가정은 특히 다문화 부모와의 의사소통에 더 어려움을 겪는다고 한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자녀와 함께 하는 시간을 갖고 서로 이해하고자 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 우리청은 여러 다문화 프로그램을 통해 다문화가정을 지원하고자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온 가족이 함께 하는 그림책(동화책) 한글교실’은 순천성남초에서는 8월 5일에 방학프로그램이 마무리가 되며, 9월부터 11월까지는 격주로 순천남산초등학교에서 계속하여 운영이 될 예정이다.
양재봉 기자 yjb66@nate.com
이 기사는 동부타임즈 홈페이지(http://www.db-times.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admin@hkbs.kr